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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년에 한 번 나올 투,타 재능 :오타니 선수:(25-7-14)

팔은 안으로 굽는다? 로버츠 감독은 다르다... "OSEN입력 2025.07.14. 16:45업데이트 2025.07.14. 17:00 2 LA 다저스의 슈퍼스타 오타니 쇼헤이처럼 투타를 겸비한 ’100년에 한 번 나올 재능’은 메이저리그 역사상 좀처럼 찾아보기 어렵다. 투수와 타자 모두 정상급 기량을 갖춘 그는 명실상부한 이 시대의 아이콘이다.하지만 순수 타격 생산력만 놓고 보면, 오타니를 능가하거나 맞먹는 전설들이 존재한다. 그중 한 명은 메이저리그 통산 최다 홈런 기록 보유자이자, 로버츠 감독의 전 동료인 배리 본즈다.14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스포츠 전문 매체 ‘스포츠 일러스트레이티드’에 따르면, 데이브 로버츠 감독은 자신이 지휘 중인 오타니와 과거 팀 동료였던 본즈를 비교하며 두 선수의 차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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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윤애와 조정철의 슬픈 사랑이야기

[아침을 열며] 홍윤애와 조정철의 슬픈 사랑 이야기고훈식 시인 · 조엽문학회 회장벌써 20년도 지난 일인데 제주문화원에서 제주역사 돌아보기 일환으로'홍윤애와 조정철의 눈물겨운 사랑'을 주제로 세미나가 열렸다.그 때 객원으로 참가한 나는 제주도 유배문화의 백미인 제주도 여인 홍윤애의헌신적인 사랑에 대한 내용을 처음 알았다.1997년 11월 9일, 경상북도 상주에 있는 조정철 일가인 양주조씨 문중의 사당인함녕재에서는 홍윤애를 조정철의 정식 부인으로 인정하고, 사당에 봉안하는의식이 거행됐다. 이 때 종헌관으로 제주문화원 홍순만 원장이 참가하였는데홍윤애가 비명에 간 지 186년 만에 이뤄진 복권이다.요약하면, 조정철은 1777년(정조1) 8월로 이를 정유역변(丁酉逆變)에 연루되어제주에 귀양살이를 하게 된다. 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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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정철과 홍윤애의 사랑이야기-끝-

사태는 극적으로 역전했다. 김시구가 조정철이 역모를 꾸몄다는 거짓 장계를 올리자 진상조사가 시작됐다. 결국 김시구의 거짓이 밝혀져 부임 4개월 만에 제주 목사에서 파직되고 유배형을 받게 된다.반면, 조정철은 음해에서 벗어나 목숨을 건질 수 있었다. 그리고 유배지가 정의현(지금의 성읍민속촌 지역)으로 바뀌고, 다시 추자도, 광양, 구례, 황해도 토산으로 유배지를 전전하다가 마침내 1805년 귀양살이에서 풀리게 된다. 27살에 제주로 유배된 이래 29년간 귀양살이를 한 셈이다. 1811년에는 제주 목사 겸 전라도 방어사가 되어 극적으로 제주 땅을 밟는다.환갑 나이에 제주 목사로 부임한 조정철은 홍윤애의 묘를 정비하고, 통곡하며 홍윤애를 기리는 묘갈명(墓碣銘, 무덤 앞 비석에 새기는 글)을 썼다. 신축년에 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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義女 홍윤애의 사랑이야기

그녀의 애절한 러브스토리를 처음 들은 것은 아마도 제주도로 이주하기 위해 자주 드나들던 때였던 것 같다. 자세히 전말은 모른 채 대단한 사랑 이야기가 있다는 정도로만 여기고는 이내 잊고 말았다.오늘 아침 한국연극협회 제주도지회가 창작연극 '홍윤애의 비가'를 비대면으로 공연한다는 소식을 접했다. 순간, 잊고 있었던 그 사랑 이야기가 떠올랐다. 제주에 정착하면 자세히 알아보고 싶었던 그녀, 홍윤애에 관한 관심이 갑자기 머릿속을 꽉 채웠다.아침부터 홍윤애와 그녀의 연인 조정철과 관련한 자료를 찾아보다가 깜짝 놀랐다. 그녀의 무덤이 애월읍 유수암리로 이장됐고, 조정철의 애달픈 마음을 담은 시가 비석에 새겨져 있다는 것이었다. 당장 내비게이션으로 확인해보니 집에서 불과 4.4㎞ 떨어진 곳이었다.공의 생사는 나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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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 유배객 조정철과 義女 홍윤애의 찐한 러브스토리

조정철과 홍윤애의 사랑가산바위 2015. 12. 24. 14:46조정철과 홍윤애의 사랑 1775년 8월 16일 과거에 급제해 관직에 올랐던 조정철은 공교롭게도 그로부터 정확히 2년 후인 1777년 8월 16일 정조 시해 음모사건에 휘말려 포박당해 형틀에 묶였다. 고초를 겪고 나서 안치된 절해고도 유배지에서는 죽음보다 더한 고통이 그를 기다리고 있었다. 사형은 면했지만 대역죄에 연루됐기 때문에 혹독한 감시하에서 집 밖 출입이 원천 차단되고, 독서도 금지됐다. "새로 온 제주목사 김영수가 책 읽는 것을 금지하였다. 이는 옛날에도 없었던 일이다. '아침에 도를 들으면 저녁에 죽어도 좋다'의 뜻은 이미 볼 수 없게 되었다." 부친의 상 중에 반역죄로 집안이 풍비박산되고 자신은 유배된데다 핏덩이를 남겨놓고 아내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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王褒의 詩 高句麗

왕포(王褒)의 시 '고구려'를 통해서 본 고구려의 강역정욱진 기자 penchok@imaeil.com매일신문 입력 2025-04-22 04:30:00가가'역수에는 스산하게 물결이 일렁이고…'"하북성 역수 남족 남북조시대에는 전성기 구가 고구려 영토"진시황을 암살하기 위해 역수를 건너 진나라로 갔던 형가의 동상.중국지도, 연나라와 조나라가 역수를 경계로 남북에 위치한 것을 볼 수 있다.남북조시대를 대표하는 시인 왕포의 동상.◆중국 남북조시대 대표적인 문인 왕포왕포(약 513~576)는 남북조시대에 남조의 양(梁)나라에서 태어났다. 전반기는 양나라에서 보냈고 후반기는 북조의 북주(北周)에서 활동하며 여러 중요 관직을 역임했다.양무제(梁武帝) 소연(蕭衍·464~549)은 그의 문학적 자질을 높이 평가하여 자기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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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양에 감사하는 발원기도문

(식사 전에 합장하고 )한 방울의 물에도 천지의 은혜가 스며 있고한 톨의 곡식에도 만인의 노고가 담겨 있습니다.이 음식으로 이 몸을 길러 몸과 마음을 바로하고 청정하게 살겠습니다.또한 수고한 모든 이들이 선정삼매로 밥을 삼아법의 즐거움이 가득하여지이다.나의 근본 스승님이신 석가모니 부처님께몸과 마음을 바쳐 의지합니다. (식사 후에 합장하고 )이르는 곳마다 부처님의 도량이 되고 베푼 이와 수고한 모든 이들이보살도를 닦아 다 같이 성불하여지이다.부처님의 진리와 지혜에몸과 마음을 바쳐 의지합니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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供養偈

공양게(供養偈)계공다소량피래처(計功多少量彼來處)촌기덕행전결응공(村己德行全缺應供)방심이과탐등위종(防心離過貪等爲宗)정사양약위료형고(正思良藥爲療形枯)위성도업응수차식(爲成道業膺受此食)“이 음식이 어디서 왔는고, 내 덕행으로는 받기가 부끄럽네. 마음의 온갖 욕심 버리고 몸을 지탱하는 약으로 알아 도업을 이루고자 이 공양을 받습니다.” (길상사 공양게, 법정스님 번역)“한 방울의 물에도 천지의 은혜가 스며있고 한 알의 곡식에도 만인의 노고가 담겨 있습니다. 이 음식으로 주림을 달래고 몸과 마음을 바로 하여 사부대중을 위하여 봉사하겠습니다.”(불광사 공양게, 광덕스님 번역)출처 : 불교신문(http://www.ibulgyo.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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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상철 교수의 건강장수 비법

건강장수 행동강령의 기본원칙인 강령은 매우 단순하다. 바로 '하자, 주자, 배우자'라는 세 가지 강령이다. 나이가 들어서 사람들은 행동의 제약을 크게 받게 된다. 우선적으로 사회적인 제약이다. 나이에 따른 제한, 정년퇴직을 비롯한 각종 사회적 연령한계 제도가 활동범주 행동패턴을 크게 제한한다. 그러나 더 큰 제약은 자신 스스로에 의한 굴레다. "나이가 들었는데…" "무슨 이 나이에…" "차라리 가만히 있는 것이 낫지" 등등의 자기폄하적 사고에 의한 망설임과 주저함 그리고 자기포기적인 사고가 팽배해 스스로 한계를 설정하는 일이 흔하다. 강령은 이러한 한계를 돌파하기 위한 전제조건이다.첫째 '하자(Do It, 行之)'라는 원칙이다.망설이지 말고 하자. 그러나 '하자'라는 의지를 관철하기 위해서는 구체적 방안..

건강상식방 2025.07.15

다산 정약용 선생의 시 24首

茶山詩 夏日田園雜興效范楊二家體二十四首古方추천 0조회 13617.12.19 09:25댓글 0북마크공유하기기능 더보기게시글 본문내용여름날 전원의 여러 가지 흥취를 가지고 범양 이가의 시체를 모방하여 이십사 수를 짓다[夏日田園雜興效范楊二家體二十四首] 신묘년 봄의 일은 아득하여 따라잡을 수 없어라 / 春事微茫不可追푸른 매화 열매 맺고 버들가지 늘어졌는데 / 靑梅結子柳垂垂푸른 그늘 창문 깊숙이 등불 그림자 생기니 / 綠陰窓戶深生暈정히 선생께서 시문을 고치는 때이로세 / 正是先生點易時십순 동안 병상에서 꽃다운 계절 보내고 / 十旬淹病度芳菲이제야 남의 부축받아 애써 사립을 나오니 / 初倩人扶强出屝괴이하게도 은밀한 향기가 코를 찔러라 / 怪有密香來觸鼻들장미꽃이 눈처럼 하얗게 피었네그려 / 百花如雪野薔薇단오절 가까운 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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