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2/06 9

맨발걷기를 해야하는 5가지 이유

1, 발바닥 자극이  뇌 감각을 깨운다.맨발걷기를 처음 경험하는 이는  시원하다, 따끔거린다.콕콕  찌르는 것과 같다. 등 자신의 느낌을 다양하게 표현한다 .우리가 느끼는 시각,청각.후각,,미각,촉각,의 오감은 끊임없이 뇌에 전달된다 .맨발걷기는 발바닥 감각을 자극하여 뇌 감각이깨어나도록 도와준다.발바닥 자극을 통해 자신의 몸에 집중하게 되고 몸과 교류감각이활발해져 뇌 기능을 촉진할 수 있다. 2. 발이 부드러워지고 뇌가 유연해진다.맨발걷기를 하면  발바닥이 유연해진다.몸이 이완되고 편안해진다.일상에서 잘 쓰지 않던 근육을  쓰면서뇌에는 새로운 회로가 만들어진다.실재로 풀리지 안ㄹ던 문제들이 새로운 해결책이 떠 오르기도 한다3,발이 건강해지고 뇌가 정화된다.맨발로 걷다  보면 면역력이 증가되고화가 가라앉..

건강상식방 15:15:06

행복한 시간표

생각하는 시간을 가지십시요사고(思考)는 힘의 근원이 됩니다. 노는 시간을 가지십시요휴식은 변함없는 젊음의 비결입니다. 책 읽는 시간을 가지십시요.독서는 지혜의 원천입니다. 기도하는 시간을 가지십시요고난이 왔을때 도움이 됩니다  사랑하는 시간을 가지십시요.삶을 가치있게 만들어 줍니다. 우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지십시요 베푸는 일은 삶을 윤택하게 합니다. 가족과 함께 있는 시간을 가지십시요 삶에 활력을 줄 것입니다.

사랑하게 하소서

사랑할 수 있어야 완전해질 수 있음을 알게 하신 당신사랑하게 하소서  모든 것을, 모두를자주 깊은 잠심(潜心)에 잠겨聖體안에  당신을  만나고새로운 날과 일을 소중히 받아 안게 하소서. 밤 깊어 새벽이 밝듯지나간 모든 어려움이은총이었고  축복인 것을..  어떤 괴로움,  기쁨모두를 감사하며온전히 당신 뜻에 맡기고 의탁하는 삶이게 하소서.(수녀 최남순 님의 시 )

인생의 속도

우리들의 인생에는 속도가 있습니다.너무 빨리 달려도 아니 되고너무 느리게 달려도 아니 되는 인생의 속도 말입니다. 과속을 하여목표지점에 다다르려면 그 만큼 위험도 따르게 되고 얻는 것 만큼 또한  잃는 것도 있을 것입니다. 한편 너무 느리게 달리다 보면 목표지점에 다다를 수가 없게 되고뒤를 돌아다 볼 기회도 없을 겁니다. 인생의 속도너무 빨리 달려도 안 되고너무 늦게 달려도 아니 되는알맞은 속도 말입니다. 순간  순간마다 펼쳐지는 대 자연의 아름다운 풍광즐길 수도 있어야 하고 장면 장면마다 펼쳐지는 인생의 妙味(묘미)를 享有(향유)할 수 있는그런 인생의 속도 말입니다.

연애(戀愛)의 즐거움.

당신을 사랑하기 때문에 사랑하는 것이 아니라 사랑할 수 밖에 없기 때문에 사랑하는 것이고 :사랑한다의 반대말은 사랑 안해:가 아니라 :사랑했어: 라고 합니다. 연애가 꼭 핑크빛으로 만 물들지는 않지만 살려고 하는 게 삶이 아니라살아지게 되는 게 그저 삶이라고 했던어느 드라마  속  대화처럼하루하루를  지내는데사랑이 있다면 ,  연인이 있다면그나마 견딜만하고 행복에 닿을 수 있지 않을까요. 그러니 서둘러야 합니다.머뭇거리는 사이 사랑이 지나가버릴지도 모르므로 바로 지금 이 순간 달달한 로맨스에 빠져보세요.온 세상이 환해질 겁니다. 우리는 오로지 사랑을 함으로써 사랑을 배울 수 있습니다.

행복한 노후을 보내려면

우리나라 대부분의 노부모들은 외로움과  고통속에서불행한 나날을 살아가고 있다.경제적 빈곤,각종 노인성 질환, 배우자 사별, 자녀의 무관심,효심결여,노인에 대한 편견,노인복지에 대한 미비,노인일자리 부족,노인전용 문화시설 취약,자립심 부족, 평균수명 연장으로 인한 고통의 장기화,등으로 불행하게 살고있다.그러면 행복한 노후를 보내려면 어떻게 살아가는 것이 좋을까  그 해결책을 모색해 보자. 1, 건강 관리에 철두철미 해야 겠다.건강의 3대 요소인 육체적,정신적,사회적,건강관리를종합적으로  해야한다. 즉, 규칙적인 운동,균형잡힌 식사,수면 관리,인간관계,규칙적인 생활,질병 예방,및 치료,등건강관리에 철저히 대비해야겠다.건강을 잃으면 모든 것을 잃는다. 2, 삶의 목표를 분명히 구체적으로 세우고 자신이 스스로노..

人生此樂更何求( 2011.9.10)

1.세월은  유수더라   십일년   구월 십일 (2011.9.10)   한손에   필을들고   拙文을   作해보며    心中의  이내懷抱를  展해볼까  합니다. 2.처음에   필을 드니   고향집  慈母前에   이아들   이손자에   勞心焦思  마시옵고   여생을  안심하시고  만수무강   하옵시라. 3.올추석     한가위가    이틀앞  다가오니  더도말고  덜도말고  한가위만 같아라고   진솔한  저의心思를  합장기원  합니다. 4.울엄마   올해소원   그모두   이뤘나니  막내딸  득남하고   손녀또한  득남하니   너무나 기뻐하셨네   母子祝杯   하셨네. 5.그토록   愛之重之    친손자  결혼이라   참하고   맘씨고운   손부감  구하여서  내년엔  드리오리다  따끈밥상  술잔을. 6...

나의 글 2집 11:58:54

꿀잠을 자는 꿀팁

1. 격렬한 운동과 목욕을 주의하세요.너무 늦은 시간에 심한 운동을 하면 혈액이 빨리 돌아잠들지 못한다.격렬한 운동은 아침이나 오후가 좋고 최대한 이른 저녁엔  끝내야 한다.욕조에 몸을 푹 담그는 온수목욕은몸이 이완되기는 하나 마찬가지로 혈액순환이 빨라져 숙면을 방해한다.잠 들기 직전에는 간단한 스트레칭 정도가 좋다.2. 잠이 오지 않으면 누워있지 말고 일어나세요.1시간 이상 잠자리에서 뒤척이다 보면 :왜 잠 들지 못할까:걱정하게 되고 시곗소리 등에 시달린다.이럴땐  T.V  나  P.C  등은 피하고 책 읽는게 좋다. 3. 당분 섭취를 줄여라.당분이 든 음식을 늦은 밤까지  먹으면 잠들기 어렵다. 오후 5시 이후엔 대추,바나나, 등 자연식품을 먹자설탕을 최대한 배제하면 불면증을 완화 ,예방, 할 수 있..

건강상식방 09:51:18

그 시절은(보릿고개)

세상에서  제일  높은  고개,  보릿고개 .아이들은  새벽부터  밥  달라고  졸라대고 4월의  긴긴해에 처마 끝에 새 새끼 뚝뚝 떨어지고아궁이  장작불엔  콩죽  넘쳐  흐른다. 눈에  아지랑이  끼어  헛것  보이고 남원  참빗쟁이  빗  사라고  조를 때 시주승(施主僧) 목탁(木鐸)소리 천지를 진동한다. 소는  보리밭에  뛰어들고 젖먹이  어린아이  배고파  울어대니 아가야, 울지마라 젖이 안 나와 미안하구나. 짧은 적삼(赤衫)  찢어진  무명치마속살  보일세라  연신 치마 휘두르는 아낙이 있어 해는 반발 남았는데 일 나간 서방님은 감감무소식허리 졸라매고 졸라매어도 더  조일 허리가 없다. 조상님을  탓하랴,  나라님을   탓하랴한나절 뻐꾸기 소리에 봄은 깊어만 가고 4월의 긴긴해가 그리도 원망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