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19 9

웃고 살아요

우리는 아픔의 터널을 통과한  사람들마음의 아픔도 육신의 아픔도 모두~~~ 지나고 상처 입은 자리에는 어느새 새살이 돋았어요. 눈을 떠서 세상을 봐요안보이던 들풀이 보이잖아요마음을 열고 상대를 봐요그의 눈에 외로움이 보이잖아요. 고개 들어 하늘을 봐요 어제의 먹구름은 사라졌네요.푸른 하늘 뭉게구름  속눈부신 햇살이 웃고 있어요  이제 우리도 웃고 살아요어제를 잊어버린 하늘처럼그늘진 곳에는 비단이끼 키우면서소리높여 소리높여 웃고 살아요.

능소화(상사화)는 피고지고 (조숙자 님)

임금님과의 하룻밤 사랑 당신 정(情)그리워,  하도 그리워황금빛 그리움으로 피어나는 꽃다시 찾아오지 않는 님의 발자국 소리를 들으려고귀를 활짝 열어 놓은 듯한,  황금빛 꽃잎을 나팔처럼 더 넓게 조금이라도 더 멀리, 밖을 보려고 더 높게  담장 아래 상사병으로 곱게 누운 宮女 소화떠난 듯하여도 어느새 마음 깊은 강이 되었고  궁녀 소화의 기다림의 세월이 갑자기 아찔해오면서 가슴으로 떨려오는 가벼운 전율이온몸을 휘감는  것은 어쩔 수 없는 같은 여자이기에 여름이 다할 때까지 화려한 빛을 내뿜고그대로 뚝 떨어지는 능소화의 오묘한 향기에잠시 머물러  코끝을 맛사지하고  이렇게 장맛비가 시작할 때면침묵 속에서  불타는 당신의 눈길 하나하나에내 마음은 흔들리고십오야(十五夜) 새벽녘  달 밝은 그림자 뒤로 하며 어..

설날 아침에 (김종길 시인)

매양 추위 속에해는 가고 또 오는 거지만 새해는 그런대로 따스하게 맞을 일이다.얼음장 밑에서도 고기가 숨쉬고 파릇한 미나리 싹이 봄날을 꿈꾸듯새해는 참고꿈도 좀 가지고 맞을 일이다.오늘 아침따뜻한 한 잔 술과한 그릇 국을 앞에 하였거든그것만으로도 푸지고고마운 것이라 생각하라 .세상은 험난(險難)하고 각박(刻薄)하다지만 그러나 세상은 살 만한 곳한 살 나이를 더한 만큼 좀 도 착하고,슬기로울 것을 생각하라 .아무리 매운 추위 속에한 해가 가고 또 올지라도어린것들 잇몸에 돋아나는 고운 이빨을 보듯새해는 그렇게 맞을 일이다.

내 인생에 가을이 오면 (윤 동 주 시인)

내 인생에 가을 오면 나는 나에게물어볼 이야기들이 있습니다.내 인생에 가을이 오면 나는 나에게사람들을 사랑했느냐고 물을 것입니다.그때 가벼운 마음으로 말할 수 있도록나는 지금 많은 사람들을 사랑하겠습니다. 내 인생에 가을이 오면 나는 나에게 열심히 살았느냐고 물을 것입니다.그때 자신에게 말할 수 있도록 나는 지금 맞이하고 있는 하루하루를 최선을 다하여 살겠습니다. 내 인생에 가을 오면 나는 나에게사람들에게 상처를 준 일이 없었냐고 물을 것입니다.그때 자신 있게 말할 수 있도록 사람들을 상처 주는 말과 행동을 하지 말아야 하겠습니다. 내 인생에 가을 오면 나는 나에게 삶이 아름다웠느냐고 물을 것입니다.그때 기쁘게 대답할 수 있도록 내 삶의 날들을 기쁨으로 아름답게 가꾸어 가야겠습니다. 내 인생에 가을 오면..

살아 있기에 누릴 수 있는 평화

병이 깊어가고 있음에도평화를 느낄 수 있는 것은마음이 주는 선물입니다.누군가를 보고싶어 애절함도 그리워 가슴 아리는 사랑의 슬픔도 모두 다 내가 살아있기에 누릴 수 있는 행복입니다.살아있음에 기도 할 수 있어서  평화를 느끼고살 수 있다는 희망이 있기에 오늘도 감사합니다.원망을 지나가는 먼지로 느낄 수 있으나 마음의 평화가 미소를 머금게 합니다. 건강보다 더 중요한 것이 없기에봄에 필 예쁜 꽃을 상상화로 가슴에 그리며기쁜 마음으로 아름다운 인생설계를 해 보는 밤입니다.사랑하는 기적의 마음으로나를 위해 마음을 낼줄아는 그 힘으로평화로운 삶을 향해 매일 매일 출발 할 겁니다.늘 마음 안에서 평화를 만들어 행복한 삶을 살 수 있게 할 겁니다.나를 위한 기도를 늘 하면서...

꿀~잠 부르는 생활 속 꿀~팁

1.취침 시간과 , 기상  시간을, 규칙적으로 정한다.(밤10시~06시)2.오전에 30분씩 햇빛 쬐기 3.매일 낮시간에 규칙적인 운동을 하고 낮잠 안 자기(30분內 可)4.잠자리는 조용하고,어둡게 만들고, 온도는 적당히 (2단맞춘다)5.저녁엔 커피, 녹차, 술, 등은 자제하기.6.석식은 적게 먹기(小食하기)7.자기 전 온수로 목욕,샤워를 하면 숙면에 아주 도움된다.8.잠자리에서 시계,TV, 폰을 보지 않기.9.잠자리에서는 오직 잠만 자는 곳이다..10.취침 후 20분 안에 잠들지 않거나 중간에 깨서       잠이 오지 않으면 나와서  다른 일을 하기.

소 망

새해에는  꿈을  꾸게 하소서 그래서  꿈을 이루게 하소서. 새해에는 마음을 열게 하소서그래서 남을 포용하게 하소서. 새해에는 지팡이가 되게 하소서그래서 남을 이끌어 가게 하소서. 새해에는 나를 배우게 하소서그래서 깨닫고 실천하게 하소서. 새해에는 희망을 가지게 하소서그래서 기쁨이 넘치는 사회가 되게 하소서. 그리고 다른 사람이 아닌 내가 먼저 변하게 하소서.그래서 우리가 행복하게 하소서.       2025년 1월 1일 비슬산 일출을 보면서...

440.憲政史上初有事(25.1.19)

憲政史上初有事(헌정사상초유사):대한민국 역사상 처음 있는 일 이었어라.現職拘束大統領(현직구속대토령):현직 대통령을 구속시킨 일 이었어라.令狀發付於今晨(영장발부어금신):(03시발부)오늘 새벽에 구속영장이 발부되어證據湮滅因念慮(증거인멸인염려):(女부장판사:차은경)당직판사가 증거인멸 염려때문에 발부했단다.今曉拘束執行畢(금효구속집행필):오늘 새벽  구속영장에 의한 집행을 마쳤어라獨房收監三坪也(독방수갑삼평야):3평 남짓 되는 독방에 수감이 되었어라.囚衣換服國防色(수의환복국방색):국방색 죄수복으로 바꿔 입었단다.身分拘束被疑者(신분구속피의자):신분은 구속피의자 라 한단다.入所節次拘置所(입소절차구치소):(서울구치소)입소절차를 거쳐 미결수 구치소에 있단다.一片惻隱之心生(일편측은지심생):(가족:처1,자녀:무)한편으론 내 ..